뇌 욕망의 비밀을 풀다 - 고객의 3가지 뇌 유형 - 무료 사주 및 꿈해몽 모음

    뇌 욕망의 비밀을 풀다.

    뇌 욕망의 비밀을 풀다 비즈니스 북스

     

    기업의 마케팅담당, 직접 브랜드를 이끌어나갈 브랜드매니저,사업을 하려는 분이라면 읽으시면 좋을거같습니다.

    책을 통해 얻은 정보를 토대로  마케팅 및 ,브랜드 지셔닝을 고객중심 으로 하기 어려운 분들이라면 인사이트를 얻을 책 인거는 확실한거 같습니다.

     

    하지만 책의 정보만을 가지고는 사업의 성패를 가지기는 힘들죠.

     

    사업의 성공과 실패는 브랜드가 가지는 신뢰와 브랜드와 고객의 커뮤니케이션이 기본적인 바탕으로 들어가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뇌욕망의 비밀을 풀다.

     

    각 기업의 마케팅 사례와 다양한 사례를 톻해 뇌과학을 바탕으로 한 고객의 뇌 유형을 크게 3가지로 나누어 잘 설명해논 책 입니다.

     

    총 3가지의 빅3 뇌 유형 

     

    균형 시스템 (안전에 대한 욕구),

    자극 시스템 (새로운 것, 체험에 대한 욕구),

    지배 시스템( 권력에 대한 욕구)

     

    이 세 가지 욕구가 다양한 환경과 상황에 따라 서로 충돌, 타협, 결합하며 경제활동을 통제하거나 자극한다고 설명 됩니다.

     

    총3가지의 유형의 감정·동기의 지도를 따라가다 보면, 복잡하게 얽힌 인간 심리가 어떻게 이성을 속이고 무의식을 통해 구매까지 이르게 되는지 그 과정을 알려주는 책입니다. 

     

    고객들은 무슨 이유로 어떤 제품을 구매하는지에 대해 좀 더 과학적으로 알 수있으며,


    이 책은 3가지 유형에서 도출해낸 림빅맵을 따라가며 소비자의 성격을 분석하고 그들이 지닌 감정의 무게중심에 따라 7가지 유형(전통주의자, 조화론자, 개방주의자, 쾌락주의자, 모험가, 실행가, 규율숭배자)으로 나눕니다.

     

    유형별로 구분해 소비자 성향과 특징, 소비자 마음과 뇌를 움직이는 내외적 요소, 구매 결정을 내리는 과정과 이유, 성별과 나이에 따라 구매를 유도하는 효과적인 방법, 브랜드 형성과정, 오감을 자극하는 큐 매니지먼트부터 매장 배치와 상품 진열까지 추적하며 찾아낸 마케팅 및 매출 상승 전략에 관한 실용적 팁을 제공한다.


    림빅R 맵을 알면 가구나 주거 스타일에 따라 디자인의 감정 언어를 적용하여 새로운 제품을 창조해낼수있습니다


     

    LIMBIC 맵 

    림빅 맵을 통한 인간의 동기유형 

     

     

    독일의 유명 가구업체는 림빅맵을 활용해 매출을 높였습니다.

    균형 시스템이 강한 고객에게 적합한 디자인과 형태 언어는 따뜻한 색상, 천연 목재, 작은 액세서리 장식 을 통해 매출을 올린 사례가 있습니다.

     

    자극 시스템의 영향을 많이 받는 고객의 경우 디자인 색채와 형태는 기이해지고 사용되는 재료 또한 독특해진다. 즉 목표그룹에 따라 형태 언어 전략을 바꿈으로써 성공했다.

    그 외에도 여성의 뇌활성화 부위에 맞춰 병 모양을 디자인해 시장을 주도하게 된 푀스라우어의 마케팅 전략, 평범한 UHT 우유를 고급 제품으로 만든 큐 매니지먼트 전략 등을 비롯해 구글, 켈로그, 크롬바커 맥주, 니베아, 포르쉐와 폭스바겐, 카멜 담배, 이케아 등의 브랜드가 실시한 마케팅 전략을 통해 소비자의 뇌를 어떻게 다루며 성공과 실패를 경험했는지 생생하게 보여준다.

     


    총 3부작으로 뇌 연구의 결과를 소개하고, 이를 마케팅과 영업 실무에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 줍니다.

     

    1부에서는  ‘고객이 제품을 구매하는 이유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집중한다. 고객이 물건을 구매하는 데 영향을 미치는 숨겨진 유혹의 원인을 알아 볼수 있습니다.



    제2부에서는 ‘제품 구매 시 고객들은 서로 어떤 차이를 보이는가?’라는 의문점을 알아봅니다.

     

    고객의 성향을 나눈 다음, 심리학적/신경생물학적 목표그룹의 특징을 밝혀내어, 효과적인 타깃 설정과 전략설정의 방향을 제시해주도록 합니다.

    남자와 여자,그리고 나이에 따라 다른 마케팅 비법에 대해 알려니다.



    제3부에서는 한 제품을 선정하여 브랜드가 탄생하는 순간부터 제품으로 상점에 진열될 때까지의 과정을 동행 추적한다. 이것을 통해 ‘고객이 제품을 더 많이, 더 자주 구매하게 하려면 무엇을 해야 하는가?’라는 흥미로운 질문에 대한 답을 탐구한다.

    이번 전면 개정증보판에는 디지털 미디어와 쇼핑 채널을 접할 때 뇌의 반응과 온라인 상거래에 성공하기 위한 전략이 추가되었으며, 그 외에도 효과적인 브랜드 이미지 구축, 신호와 메시지 관리를 이용한 매출의 극대화, POS에 적용되는 인간의 무의식 법칙, 감성적인 B2B, 시장조사에 뇌 스캔이 미친 영향 등을 설명함으로써 마케팅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수많은 힌트를 제공한다. 자칫 어려울 것처럼 보이는 신경마케팅 분야를 다양한 사례와 도표를 통해 누구라도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마케팅 강의와 연구를 위한 훌륭한 도구로도 활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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